1,781 0 0 0 439 0 4년전 0

사마타·루빠 명상 매뉴얼

초기불교 수행법

미얀마 파아옥 명상센터에서는 청정도론과 주석서를 근거로 지도한다. 어떤 수행법들은 복잡하고 어렵다. 그 가운데 아비담마에 따라 정신과 물질을 자세하게 식별하는 수행은 나중에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정신·물질의 조건을 식별하는 12연기 수행에도 이용된다. 청정도론과 아비담마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은 파아옥의 수행법을 정확히 이해하여 수행을 해나갈때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특히 미얀마어를 모르는 외국인들은 더욱 어려울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어려움을 갖고 있는 수행자들이 파아옥의 명상법에 따라 성공적으로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쓰여졌다. 이 책의 도입부는 이 책의 본문대로 수행을 하려는 수행자들에게 수행의 전체상 속에서 해당 수행의 위치와 의미를 파악하는데 이해를..
미얀마 파아옥 명상센터에서는 청정도론과 주석서를 근거로 지도한다. 어떤 수행법들은 복잡하고 어렵다. 그 가운데 아비담마에 따라 정신과 물질을 자세하게 식별하는 수행은 나중에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정신·물질의 조건을 식별하는 12연기 수행에도 이용된다.

청정도론과 아비담마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은 파아옥의 수행법을 정확히 이해하여 수행을 해나갈때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특히 미얀마어를 모르는 외국인들은 더욱 어려울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어려움을 갖고 있는 수행자들이 파아옥의 명상법에 따라 성공적으로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쓰여졌다.

이 책의 도입부는 이 책의 본문대로 수행을 하려는 수행자들에게 수행의 전체상 속에서 해당 수행의 위치와 의미를 파악하는데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다.

이 책은 파아옥 명상센터에서 사야도의 지도에 따라 수행을 하는 수행자들을 위한 것임을 다시 한 번 밝혀둔다.
저자 : 파아옥또야사야도(우 아찐나 스님, 미얀마 파아옥명상센터선원장)

미얀마 정부는 저자에게 ‘명상수행을 지도하는 훌륭하신 큰스님’이라는 칭호를 부여하였다. 아비담마와 청정도론에 입각한 불교명상법을 정리하여 명상을 지도하는 것이 탁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 아찐나 스님은 자신의 사진과 세부적인 개인 이력이 이 책에 수록 되는 것을 원치 않았다. “오로지 담마만 있다”는 저자의 희망 때문이다.


역자 : 정명스님(성전사 주지, 경영학 박사)

명상수행가로 미얀마 파아옥명상센터 및 인도 이갓트뿌리 등에서 수행하였다. 중앙승가대 교지인 <승가26>(2010)에 초기불교수행법을 정리하였다. 현재 김천 성전사(www.junmyeong.com) 주지로 있으며 한 달에 한번 명상수행을 지도하고 있다.
저서로는 초기불교 선방일기인 <구름을 헤치고 나온 달처럼>(불교정신문화원), 역서로 <쩨따시까>, <업과 윤회의 법칙>(푸른향기) <행복에 이르는 열 가지 습관>(비움과소통) 등이 있다.

E-mail : kimhanje871@hanmail.net
성전사 : www.jungmyeong.com
TEL : 054-434-9090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